회사에서 납품한 앱이 어렵사리 심사를 통과하여 세일상태였으나 버그리포트가 신고되자, 다음날 다른 분이 앱상태를 개발자판매중지(Developer Removed From Sale)상태로 바꾸셨다.

열어보니 생각보다 문제가 많았고 대체로 정리가 되어 이제 앱을 다시 올리려고 하니 어떻게 올리는지를 모르겠더라. 그래서 매뉴얼을 읽어봐야 한다. 이 질문과 답은 https://itunesconnect.apple.com/ 에 FAQ로 되어있다.

Q) 어플리케이션 새버전을 어떻게 업데이트하는가?

iTunes Connect에서 본인이 만든 앱을 클릭하면 현재 올린 앱의 버전 오른쪽에 Add Version이 있다.

 클릭하여 새로 올리는 버전번호와 변경사항을 기술하여 저장한다.(저장된 내용은 히스토리에서 관리된다.)

위의 내용을 저장하면 앱은 새로운 버전정보 페이지에서  Prepare For Upload 상태가 된다.
앱 디테일에서 오른쪽 상단에 버튼이 있는데 앱 submit을 하여 업로드할 수 있는 상태로 변경한다.
중간에 앱을 어떻게 릴리즈할 것인지 물어본다.
1) 승인나면 애플에서 자동으로 릴리즈
2) 승인나면 사용자가 수동으로 릴리즈
2번을 선택하면 리뷰가 끝나고 앱의 상태는 Pending Developer Release가 된다.

그리고 xcode에서 하던대로 바이너리 파일을 올린다.


Q) 개발자판매중단한 앱을 판매재개하고 싶은데 가능한가?

앱판매재개를 하려면 앱의 디테일에서 Rights and Pricing을 클릭한다. 그리고 판매지역을 설정한다.(설정을 하나도 안하면 판매중지)

그리고 저장한다. 대략 24시간안에 앱의 상태는 Ready for Sale로 바뀐다.

업데이트 > 판매재개
판매중단 상태에서 업데이트해도 판매중단이라고 하니 일단 업데이트를 하고 승인이 나면 판매재개하기로 했다. 
Posted by zeide
,